도전! 책 그리는 가족

1일 1권의 그림책을 가족이 함께 읽고, 그리기와 독서미션하기

파주시 한울도서관은 오는 6월 10일부터 6월 15일까지 가족이 함께 하루에 한권 그림책을 읽고 그리기와 독서 미션을 하는 <도전! 책 그리는 가족>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가족이 1일 1권의 그림책을 읽고, 그리기와 독서미션을 온라인 밴드에 인증하는 방식이다. 다른 팀의 독서 인증을 함께보며, 서로에게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는 장점이있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로인해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그림책을 통해 소통하고 독서력을 증진하는데 의미가 있다.
지난 2월에 시행된 ‘도전! 책읽는 가족’, 5월에 시행된 ‘도전! 책 쓰는 가족’의 세 번째 후속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재 기획 요청이 많았다. 전번 참가자들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책을 깊이 이해하고, 독서미션을 통해 다양한 시선으로 바라보며, 가족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책에 대한 더욱 다양한 접근을 위해, 이번에는 그리기 버전을 도입하였다.

본 프로그램 진행자는 한울도서관 어린이담당 서다정 사서가 진행할 예정이며, 서다정 사서는 ”모두에게 ‘책은 즐거운 놀이‘로 느끼는 계기가 되는 목표를두고 기획하고 있다. 또한 그림책은 아이와 어른이 함께 읽을 수 있어 매력적이며, 이번 기회에 가족의 소통의 시간 마련, 미술 미션을 통해 책속 그림에 담긴 의미 파악, 상상력 증진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인숙 파주시 교하도서관장은 ”한울도서관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좋은 독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며,
현장에선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 진행이 어려운데, 비대면으로 시공간의 제약없이 참여 가능한 장점이 있다“며 ”가족과의 시간이 많아져 소통이 중요한 시점에서 그림책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도전! 책 그리는 가족> 강좌에 대한 신청은 방문 및 홈페이지로 가능하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 한울도서관 홈페이지 (https://lib.paju.go.kr/hulib) 또는 전화(031-940-5000, 501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