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살고 싶은 파주 만들기

- 2021년 파주시청소년정책 전문가 포럼 개최



파주시(시장 최종환)는 오는 21일 파주시 청소년재단 주관으로 ‘2021년 파주시청소년정책 포럼(이하 청소년정책포럼)’을 온라인(zoom)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 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청소년정책포럼은 ‘청소년이 살고 싶은 파주 만들기’ 라는 주제로 청소년활동, 미디어, 문화·예술, 상담, 참여분야 전문가 7인이 진행한다. 



지난 8월 30일 파주시와 파주시의회에 전달된 ‘파주시청소년정책토론회 제안서’를 기반으로 각 분야별 전문가가 발제문을 작성했다. 이번 포럼에서 전문가들은 청소년의 시선으로 제안된 정책들이 파주시 정책에 효율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힘을 실을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시설, 사회복지, 교육 등 관련분야 종사자 또는 파주시청소년정책에 관심 있는 일반 참가자들도 토론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20일까지 온라인(https://forms.gle/FGJpkdaTCtfnh8Z88)으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번 파주시청소년정책 포럼은 파주시 청소년의 눈높이와 특성에 맞는 정책을 논의 한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며 “파주시 청소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파주시청소년정책포럼관련 문의는 파주시청소년재단(031-540-520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