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환 파주시장이 13일 탄현면을 끝으로 7일간의 ‘민선7기 시민과의 대화’를 마쳤습니다.

최종환 시장은 지난 5일부터 운정동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취임식 형식의 ‘시민과의 대화’를 가졌는데요. 17개 읍면동 주요사업현장 방문 후 행정복지센터를 찾아가 직원을 격려하고, 취임인사와 주민의견을 청취하는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행사에 참석했던 운정3동 윤모씨는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는 시간으로 대부분 채워진 내실 있는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함께 하는 시장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최종환 시장은 교하동 시도 1호선 도로확포장공사 등 13개 주요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관계자들에게 현장 설명을 듣고 “주민들의 불편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에 사업을 마무리 하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번 시민과의 대화에는 6개 면지역 마을회관에서 하루 동안 주민과 함께 머물며 그동안 듣지 못했던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공감하는 1박 2일 사랑채를 운영했는데요. 주민들의 진솔한 의견을 듣고 도시지역에 비해 다소 소외된 면지역을 조화롭게 균형 발전시켜 상생 도시로 만들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일정이었습니다.

또한 최종환 시장은 이번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최근 한반도 평화 분위기는 획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천재일우의 기회”라며 “파주발전은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갈 때 지속가능하므로 45만 시민과 소통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파주시는 이번에 수렴된 180여건의 주민 건의사항을 관리카드로 작성하여 민선7기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입니다.

이상으로 파주투데이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파주시, ‘민선7기 시민과의 대화’ 성료 트위터 페이스북
· 총 314건, 페이지 1/35